본문 바로가기
영상제작 포트폴리오

홍보를 위한 동영상 제작 업체 비디오맥스입니다.

by 비디오맥스 2023. 1. 12.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이번 시간에는 홍보동영상제작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려 합니다. 요즘에는 취업보다는 창업을 하시려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는데요. 이러한 창업은 같은 분야에서는 치열한 경쟁을 치르고 있기 때문에 폐업 또한 늘어가고 있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일상 속에서 매일 보는 광고라든지, 수많은 광고를 접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은 다양한 방면으로 접목시킬 수가 있는데요

예를 들어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나오는 광고창들을 볼 수 있는데, 그걸 바로 보실 정도로 많은 투자를 하게 됩니다. 무엇인가를 결정하기 전에는 검색을 통해서, 블로그로 정보와 후기를 보고 결정을 하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끌도록 유도하기보다는 사람들이 직접 관심을 가져 검색을 하기 수월하게 접근하는 것이 타기팅을 하기 좋습니다. 그래서 홍보동영상제작과 같은 동영상광고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과거의 광고나 마케팅의 방법은 지면을 통한 방법과 텔레비전으로 나오는 CF 등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인터넷 환경이 빠르게 발달하면서 사이트를 통한 홍보와 배너, 그리고 블로그나 카페 등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이 주를 이뤘습니다. 기존의 광고 방식 중 동영상제작업체를 통한 방법은 텔레비전과 자체 홈페이지에 올라가는 것을 만드는 정도만 있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요즘엔 소셜네트워크나 각종 커뮤니티 등 많은 곳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이란 전통적인 방식으로 말하자면 바로 입소문과 같은 것입니다. 이는 시간은 오래 걸리나 신뢰도가 높기 때문에 기업이나 제품의 이미지를 좋게 만들고 인지도를 쌓기에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요즘엔 소셜네트워크가 많이 발전하여서 급속도로 퍼지는 장점까지 더해져서 거의 모든 기업과 업체 등에서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홍보는 물론 쉬워보일 수 있지만, 상위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노력하고 계속 투자를 하다 보면 마케팅 효과는 눈에 확인이 될 정도로 좋아져서 사람들이 이러한 마케팅을 중요시 여겨하고 있습니다. 예전과는 달리 오늘날에는 인터넷으로 광고를 하며 홍보를 하는 것이 당연해졌는데요.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는 네이버와 유튜브 등과 같이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해서 효율이 뛰어난 광고와 홍보동영상제작과 같은

멀티미디얶지도 다양해지고 풍부하기 때문에 평가가 매우 높습니다. 사람들은 컴퓨터나 핸드폰을 활용해서 인터넷을 이용해서 검색하기도 하고 이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입에서 입으로 퍼지는 바이럴마케팅을 많이 이용하시고 있습니다.


이렇게 큰 효과를 지니고 있는 바이럴 마케팅을 하시고자 하시는 홍보동영상제 작은 꼭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상제작은 저희 비디오맥스를 통해서 믿고 이용해 보시면 좋습니다. 홍보동영상제작의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오랜 경험과 합리적인 비용을 바탕으로 최고의 작품, 퀄리티까지 한 번에 보장해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양한 장비 보유와 전문 인력들 구성,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최신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 제작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비디오맥스를 찾아주세요.

이전에는 대체적으로 사진과 글을 통해 블로그와 카페로 전달하는 것이 주를 이뤘으나 유튜브나 아프리카티비, 트위치 등의 동영상 플랫폼들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발달로 인하여 영상을 통한 홍보 방식이 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은 과거의 지면이나 단편적인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과 달리 다양한 정보를 보여줄 수 있으며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재미를 유발하여 더욱 흥미를 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CF와 같은 방식이 아닌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들이 등장하여 친근하게 제품이나 회사 등을 소개해 주기 때문에 인지도를 높이고 좋은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에 더 효과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저희 비디오맥스같은 동영상제작업체를 찾아 의뢰해 주십니다. 그러나 제작을 하기 이전에 의뢰인 분들께서 꼭 주의하셔야 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상업적 비디오를 제작하기 이전에 정확한 이미지와 방향성, 그리고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명확하게 하시고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과정 중의 첫 번째가 바로 대상설정이며 전달하고자 하는 주제를 잡는 것입니다. 이것이 명확할수록 시청자로 하여금 말하고자 하는 바가 전달되며 이것을 흐지부지한다면 자칫 너무 여러 의미를 담아 복잡하게 느껴지거나 지루하게 느껴져서 효과가 없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다음으로 동영상제작업체를 선정하실 때에 고려하실 부분은 포트폴리오를 꼭 참고하시는 것입니다. 요즘 워낙 많은 곳에서 제작을 하고 있으므로 지금까지 촬영과 기획의 경험이 많고 그에 따른 노하우가 쌓인 곳에

의뢰를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면 일련의 과정들이 굉장히 복잡한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촬영하고 편집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제작을 하기에 앞서 의뢰인이 전달하고자 하는 것을 알고 기획단계부터 함께 진행해야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제작업체들을 알아보다 보면 간혹 광고대행사에서 대대행으로 진행하는 경우들도 보입니다. 이럴 경우 유통과정이 하나 이상 늘어나는 것이니 당연히 금액이 높아질 수밖에 없고 커뮤니케이션이 가장 중요한데 이에 관해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종종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영상제작업체를 고르실 때는, 그곳이 얼마나 많은 경력을 가졌는지와 함께 얼마나 다양한 촬영 경력이 있는지, 그리고 편집 등의 능력 또한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해 보시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쪽 방면으로 치우친 것보다는 행사나 강연 등의 촬영, 2D나 3D 애니메이션도 가능한지, 또한 유튜브 라이브방송을 맡아서 해 본 적이 있는지를 보시고 선택하시면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확실한 목적성을 바탕으로 의뢰하신 분과의 소통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바를 센스 있게 구현해 나갈 수 있는 곳에 맡기는 것입니다. 너무 실용성만 강조하면 재미가 떨어져서 시청자의 입장에서 흥미가 없어져서 보지 않을 수 있고 너무 재미만 강조하면 목적을 달성하기 힘들게 됩니다. 그래서 다방면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중요시하여 합의점을 끌어내고 최상의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곳을 선택하셔서 만족할만한 결과를 도출해 줄 수 있는 곳과 함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