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제작 포트폴리오

영상컨텐츠제작 어떻게 하시나요?

by 비디오맥스 2022. 9. 1.

안녕하세요. 영상 콘텐츠 제작 업체 비디오 맥스 인사드립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 등의 이동식 기기의 사용량이 크게 늘었습니다. 그러면서 손쉽게 영상을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게 되었고 팬데믹으로 인해 시청자가 더욱 급증하였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정보를 알아볼 때에는 글씨를 읽기보다는 영상을 빠른 배속으로 시청하면서 과정까지 살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영상을 여러 가지로 활용이 가능해지면서 제품이나 브랜드, 정보전달을 위해서 영상을 이용하게 되는 마케팅이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과정에는 젊은 세대의 전유물이라고 생각이 되었지만 요즘에는 고령층에서도 손쉽게 영상을 시청하고 정보를 습득하여 남녀노소 사용하는 연령층이 폭넓게 확대되었습니다. 이미지를 검색하면 제대로 확인이 어려운 정보들이 움직이는 영상을 통해서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보고 싶은 부분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짧지만 빠르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점차 범위가 확대되어지고 있어 기업들은 영상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만약 바이럴 마케팅을 목적으로 한 영상 콘텐츠 제작할 때에는 적절한 기획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전문적이지 못하거 제대로 분석을 하지 못하게 된다면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기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시행착오가 나타날 수 있어 이러한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외주업체를 섭외하는 것도 현명한 선택이 되기도 합니다.


영상을 진행할 때에는 목적이 어떤 것인지 따라서 제작을 다르게 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면밀하게 설정하고 단계별로 진행을 해야지만 원하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중심적인 영상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임팩트가 강한 인트로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짧은 시간 안에 주목을 이끌어야 되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이 부분을 활용해야 합니다.

단시간 동안 주목을 받아야 영상을 끝까지 이탈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보고 싶다는 궁금증을 유발할 수 있게 앞부분에 이러한 호기심을 유발해야 합니다.


도입부의 경우는 사용자의 불편함이나 공감을 충분히 이끌어내야 하기는 중요한 부위입니다. 이와 함께 특징 및 장점을 초입부에 넣어주고 궁금증을 유발하여 끝까지 시청하여 구매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야 됩니다.

하지만 자극적으로만 만들게 되면 반감이 생겨 부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조절해야 합니다. 장점을 초입부에 넣어주고 궁금증을 유발하여 소비자들이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분석하고 파악 후 제작을 해야지만 효과적인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필요하다고 느낀 후 구매까지 갈 수 있도록 제품 특성이나 이에 따른 타케층까지도 파악하여 가능하게 해야 합니다.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지만 타깃층을 설정하고 이에 따른 제작 방식으로 펴현을 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연령층을 고려하여 그에 따른 니즈와 취향, 공감등을 면밀히 살펴보고 그에 따른 어필 소구점을 잡아야지만 효과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모든 타깃을 잡겠다는 것은 어찌 보면 욕심으로 오히려 애매한 결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층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따른 목표 설정 및 시장조사를 바탕으로 트랜드를 살펴보고 그에 따라 원하는 결과를 기대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런 부분으로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여러 기업과 협업해본 경험을 가진 곳을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믿을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하고 이에 따른 레퍼런스를 확인하여 원하는 점을 명확하게 설명하여 그에 따라 준비를 해야지만 원하는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정확한 지표를 설정하고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원하는 촬영과 편집을 통해서 퀄리티 높은 영상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바이럴 영상을 제작할 때에는 이렇게 꼼꼼하고 세심한 부분까지 살펴보고 다양한 경험으로 쌓인 노하우를 가진 곳을 선택을 해야지만 효과적인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 제작 견적과 다양한 문의는 홈페이지 견적 문의란과 대표메일을 이용하시면 상세하게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