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제작 포트폴리오

모션그래픽제작업체, 제대로 된 곳을 고르는 법

by 비디오맥스 2022. 8. 18.

안녕하세요. 모션그래픽제작업체 '비디오맥스' 입니다. 평균적으로 모션그래픽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공공기관에서 제작을 하거나, 공익캠페인 그리고 안전교육과 서비스에 대한 홍보, 제품에 대한 홍보가 아닐까 싶은데요. 

 


위와 같은 영상들은 실제로 모델이 나와서 촬영을 하는 것보다는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제작이 되는 영상이기에 모션그래픽으로 하는 것이 정보 전달에 유리한 방법중에 하나이며, 실제 촬영을 하는 것보다는 확실하게 표현있어 자유롭고 스펙트럼 자체도 넓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모션그래픽으로 제작을 하곤 하십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이러한 영상제작의 방식을 찾는 분들이라면, 광고나, 교육을 하기 위한 영상제작을 위해서 모션그래픽제작업체를 선정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아닐까 싶은데요. 모션그래픽제작업체를 어떻게 하면 좋은 곳을 고를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영상전문업체 '비디오맥스'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영상을 제작하기 앞서 확인을 하는 것이 이전 작업물을 확인 할수있는 포트폴리오가 아닐까 싶은데요. 여기에서는 많은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다고 하여, 선택을 하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많은 경력과 많은 작업물은 그 모션그래픽제작업체 자체가 많은 작업을 하였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기 때문에 좋은 업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실제로 좋은 업체들이 많을 수 있죠. 하지만, 경력만을 가지고 보는 것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트렌드함이 없을 수 있는데요. 

 


제품을 소개하거나, 교육을 하는 영상일 경우에는 트렌디함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전 작업물에서 트렌디함을 찾지 못한다면 영상을 아무리 많이 만들었다고 해도 선택을 하시면 안되는 곳 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많은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더라도 정말로 순수 이 업체가 기획부터 끝까지 했는지를 보셔야합니다. 간혹 스태프로 참여를 한 것을 가지고 포트폴리오에 넣어놓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모션그래픽제작업체를 고를 때 영상 제작시 어떤 역할을 맡아서 어떻게 참여를 했는지에 대한 부분을 확인을 꼼꼼하게 하셔야 합니다. 또한, 포트폴리오 확인시 이전에 만들었던 영상이 내가 지금 제작을 하려고 하는 영상의 컨셉과 동일한지 확인 하셔야합니다. 

 


특히나, 광고영상은 모든 영상에 메세지를 어떻게 녹였는지를 중점적으로 보는 것이 아닌 내가 소비자 입장에서 이 영상을 보고 이 제품, 솔루션을 사고 싶었는지 생각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저희 '비디오 맥스'는 이러한 부분들을 확인시켜드릴 수 있는 업체입니다. 혹시라도 모션그래픽제작업체를 찾고 계신다면 저희와 함께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비디오맥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