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제작 포트폴리오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소통이 중요합니다

by 비디오맥스 2022. 10. 7.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은 말 그대로 한 가지 역할이나 특징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목적을 가지고 영상과 음향, 효과, 텍스트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해서 만드는 종합 예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목적에 따라서 홍보 영상의 이미지와 방향에도 변화가 따르기 때문에 초기 기획단계부터 내가 원하는 분위기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명확히 해야만 그에 맞는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가 있습니다.

 


그러자면 무엇보다도 제대로 컨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는 제작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한데, 오늘은 어떤 기준을 가지고 업체를 선정해야 퀄리티 높은 결과물을 만나볼 수 있을지에 대해서 간략하게나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컨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서 고려해야 하는 요소가 생각보다 굉장히 많습니다. 하다못해 제작 예산부터 디자인, 완료 날짜, 배포 날짜 등 영상 자체가 아닌 요소도 굉장히 많기 때문에 한 가지만 따져보기 보가는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에 우선순위를 두고 나머지도 적정선 이상으로 만족시킬 수 있는 업체를 고르는 것이 좋겠습니다.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대한 요소들의 비중을 먼저 정하고 나서 업체를 살펴보게 되면 결국 업체를 몇 개 정도로 범위를 좁혀 특정할 수가 있는데, 그다음에 이야기를 나누어보면서 가장 호흡이 잘 맞을 것 같은 곳을 결정해서 진행을 하는 것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내가 만들고자 하는 영상과 비슷한 레퍼런스가 있다면 그 레퍼런스를 참고해서 비슷한 느낌이나 흐름을 낼 수 있는지 문의를 하거나, 아예 그 레퍼런스를 만든 업체 쪽으로 문의를 한다면 보다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제는 단순히 텍스트로만 정보를 전달하는 시대는 끝났다고 볼 수 있고, 영상의 활용도와 수요는 계속해서 늘고 있기 때문에 수많은 영상들 중에서도 메시지와 특징을 잘 잡아 눈에 띄는 영상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따라서 디자인이나 메시지는 물론 트렌드까지도 반영을 해서 영상을 제작해야 그만큼 기업에서 원하는 메시지 전달이 가능하고, 단순히 영상미만 따질 것이 아니라 음악과 디자인, 효과 등이 서로 유기적으로 어우러져야 합니다.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있어서 업체의 실력이나 원하는 레퍼런스 만큼이나, 혹은 그 이상으로 중요한 것이 바로 소통입니다. 고객과 업체 간의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질수록 만들어지는 결과물의 퀄리티 또한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일방적인 전달 관계를 넘어 서로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의견을 조율해나가는 과정을 통해서 업체도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게 되는데, 이런 과정이 영상의 포인트로 거듭나는 것은 물론이고 장점을 더욱 효과적으로 살려주는 밑바탕이 되는 것입니다.

 


영상 홍보물의 효과는 제작자나 기획자가 브랜드 혹은 제품에 대해 얼마나 깊이 이해하는가에 따라 달라지게 마련입니다. 마지막으로 업체 선정에 있어서 따져봐야 할 중요한 요소를 고르자면 바로 업체의 경력입니다.다양한 영상을 얼마나 많이 제작해봤는가에 따라서 업체가 보유하고 있는 스킬이나 레퍼런스, 그리고 고객의 니즈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에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앞서 업체의 포트폴리오를 살펴보고 얼마나 다양한 영상이 있는지, 혹은 내가 원하는 방향의 영상이 있는지를 확인해보고 결정을 해야 레퍼런스가 없는 업체를 선정하는것보다 안정성을 높일 수가 있는 것입니다. 업체에서 만들 수 있는 영상이 어느 정도 선인지를 추측하기 위해선 되도록 다양한 스타일의 영상을 만들어본 경험이 있는 곳을 선정하시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대기업은 물론이고 관공서나 지역자치단체 등 성향에 따라서 선호하는 영상이 뚜렷하게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그만큼 다양한 방향으로 기획이 가능하고 여러 스타일을 접목함으로써 새로운 영상을 만들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의 퀄리티를 높이고 마케팅 효과를 높이고자 하시는 분들은 비디오 맥스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언제나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고 메시지를 확실하게 담은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서 소통하고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