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홍보영상제작

기업홍보영상 제작 견적 의뢰 방법에 대하여_홍보영상업체 선정 방법

by 비디오맥스 2024. 3. 20.

 

기업홍보영상제작의 첫번째는 견적을 의뢰하는 방법입니다. 홍보 영상을 사용하는 것이 유튜브, TV ,SNS, 전시회, 방문객 용 등 다양한 형태가 있으므로 어떻게 사용을 할 것인지가 정해지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기업에서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것은 회사를 홍보하기 위함이기에 다방면으로 사용한다고 보면되지만 유튜브 범퍼광고나, SNS, 인스타 등에서는 길이의 제한이 있고 시청가 오랜 시간 시청이 어렵기 때문에 짧고 임펙트 강한 광고를 기획합니다.

 

 

기업홍보영상에 있어서 홍보영상업체에 의뢰를 한다면 경쟁업체나 유사업종에서 괜찮은 영상을 유튜브 등에서 주소를 복사해 두었다가 견적의뢰시에 이와 유사한 형태로 제작을 하고 싶다고 견적의뢰를 넣으시면 홍보영상제작 업체에서 견적을 드리기가 무척 쉽습니다. 

 

아주 세세한 부분까지 작성을 해서 의뢰를 하시는 업체도 있지만

"저희 회사가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싶은데 견적을 알 수 있을까요?" 라고 물으시면 이 회사의 홍보 영상을 찍기 위해 몇일을 촬영해야 하고 어디까지 가서 촬영(지방 출장), 항공 촬영, 카메라 장비, 짐벌, 지미집, 조명 등등을 어느정도 수준에 견적을 드려야 하는지 정보가 부족합니다.

 

영상제작업체에서는 타 기관이나 경쟁업체에서 만들어 놓은 홍보 영상 링크를 전달하고 이와 유사하지만 컨셉을 이런 형태로 바꾸었으면 한다는 정도만 전달해도 정확하고 합리적인 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홍보영상제작업체에서 다른 영상을 보고 유사한 견적을 드릴수 있는 것은 영상을 보면 몇일의 촬영, 촬영한 장비, 사용된 기법, 촬영자의 수준, 편집기관, 편집자의 수준을 알 수 있기에 합리적인 견적을 전달 드릴수 있습니다. 

 

촬영의 횟수가 늘어나면 전체적인 견적이 늘어나게 되므로 사전 시나리오 작업을 통해 최소한의 촬영일수를 조정하고 촬영팀의 인원도 이동이 용이하게 조절하여 견적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관련 영상을 제공 받으면 촬영 부분 외로 편집에 대한 견적도 쉽게 드릴 수 있습니다. 편집에서 디자인, 영상 편집, 모션편집, 타이틀 등의 수준을 알 수 있으므로 편집자가 몇명이 몇일을 편집하면 작업이 완료 되겠구나라는 견적이 바로 나올 수 있습니다. 

 

기업 홍보 영상의 경우 편집 기간이 최소 일주일 이상이 소요됩니다. 납품을 하고 수정을 반영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일정을 넉넉하게 잡아주면 작업과 수정이 더 원할하게 될수 있습니다. 

 

일정이 넉넉하지 않을 경우 자사에서는 여러명의 편집자가 분할해서 작업을 진행하여 최대한 일정을 맞추어 드리고 있습니다. 자체 상주 편집자 만이 편집을 진행하고 외부에 편집을 의뢰하지 않아 편집점 반영과 수정을 원할하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상 제작시 부터 담당 편집자가 배정되어 최종 납품때 까지 소통하여 일관적인 영상 제작과 빠른 소통이 가능합니다.

영상 제작에서 제작과 납품 일정을 정확하게 지키고 수정에 있어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납품이 늘어지고 수정도 제대로 되지않아 원하는 수준이 되지 않았는데 영상 제작이 미완성으로 남아 버리는

업체들도 있기에..

 

오랜 업력과 풍부한 제작 경험이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