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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제작 포트폴리오

관광지 홍보를 위한 영상 촬영의 전 과정 알아보기

by 비디오맥스 2023. 4. 7.

안녕하세요. 비디오맥스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관광지 홍보를 위한 영상 촬영 사례를 소개하려 합니다.

최근들어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주말에 나들이를 즐기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나 여행 관련 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얻어 방문하는 경우도 있지만, 유튜브나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내용을 접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이러한 관광객들의 특징을 고려해 관광지 홍보 및 소개를 위한 미디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배포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재미있는 콘텐츠를 생성하거나 별도의 마을 홍보 영상을 촬영하여 홍보하는 방법도 많이 사용됩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사례는 거제도 계도 마을의 광고 영상 촬영 제작본입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멋진 물놀이장이 인상적인 영상입니다.


관광지 홍보영상 제작 과정은 기획, 촬영 준비, 촬영, 편집, 공유 단계로 구성됩니다. 기획 단계에서는 홍보하고자 하는 관광지의 특징과 매력을 파악하여 기획안을 작성합니다. 

촬영 준비 단계에서는 촬영에 필요한 장비와 인력을 준비하며, 촬영 지역의 규정에 따른 허가 및 보험 등도 준비합니다. 

촬영 단계에서는 기획 단계에서 정한 스토리보드를 기반으로 촬영을 진행합니다. 편집 단계에서는 촬영한 영상을 편집하여 완성된 영상을 만듭니다. 


공유단계에서는 완성된 영상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합니다. 이때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의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며 필요한 경우 TV나 광고 대행사를 통해 전통적인 방송 매체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관광지 홍보 영상 제작 과정에서는 맛집 등 지역의 매력적인 요소들을 부가적으로 소개하는 것도 광고 성과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미디어 콘텐츠 제작 전문 회사인 비디오맥스는 영상 촬영부터 편집까지 전반적인 업무를 지원하고 있으니 관광지 홍보 영상 제작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찾아주세요